안녕하세요.
누리 아카이브입니다!
근래들어서 RC작업이 많아 포스팅이 많이 미뤄지고 있는데요 ㅠ
그와중에 Reality Capture 1.3 버전이 릴리즈되어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거의 뭐 근 한달동안은 Capturing Reality 社의 고객지원센터와 1:1 메일을 주고받느라 바쁘기도 했습니다.
포인트 클라우드 에디트 기능을 개선해달라는 요청에서부터 LiDAR 스캔 데이터의 마스킹 기능 구현 등
RC를 사용하면서 느낀 불편함, 구현되었으면 하는 기능이나 제대로 작동되지 않는 기능들을 수도없이 쏟아내서
다음 릴리즈때는 보완될 수 있으면 좋겠다고 접수해놓았는데요.
이번에 제가 수시로 연락하면서 RC 고객지원 담당자가 굉장히 시달렸을겁니다 ㅎㅎ...
각설하고, 이번 업데이트 내용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3 릴리즈 패치노트
RealityCapture 1.3 is now available
RealityCapture 1.3 is now available. Find out what’s new.
www.capturingreality.com
지난번 1.2.2 릴리즈때에 비하면 기능적으로 새롭게 나온건 없어보입니다만.
1.3 버전으로 업그레이드된 만큼 작업 속도면에서 비약적인 발전을 이뤄냈습니다.
크게 보이는 세가지는
1. 더 빨라진 재구성 & 텍스쳐링 작업속도
2. 원클릭 모델 생성 개선
3. 모자이싱 기반 텍스쳐링 및 UV 언랩 (실험단계)
인데요.
지난번 릴리즈때에 이어 이번에도 작업속도가 향상되었습니다.
전문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 중에 가장 궁금한 내용은 모자이싱 기반 텍스쳐링 및 UV 언랩 기능인데요.
릴리즈 노트 상세페이지에도 어떤 기능을 하는지 자세히 나와있지가 않기때문에 고객센터에 메일을 보내 물어볼까합니다.
RC는 사용하는 작업자가 일정 수준에 다다르면 더 높은 퀄리티를 내기위한 한번의 고비가 오는듯합니다.
저도 그 누구보다 RC에 대해서 잘 알고, 누구보다 좋은 스캔 퍼포먼스를 보여주기 위해서 고민하고 스터디하고 있는데요.
그러다보니 더 크고 복잡한 모델을 다루게 되고 그로인해 컴포넌트가 더 무거워지는데요.
작업속도가 매번 빨라지는걸 보면서 RC 공부하길 잘했구나하는 생각도 듭니다.
포토그래메트리 기반의 스캔프로그램이 아무리 많다고해도 RC만큼 비젼이 좋아보이는 프로그램은 또 없거든요 ㅎㅎ
마감이 얼마남지 않은 프로젝트가 있어서 조금만 더 집중해서 마무리하고 재미있고 유익한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제 블로그를 찾아주시는 숙련자 분들의 소중한 피드백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또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블로그 게시물 검색해주시거나 댓글 남겨주십시오.
감사합니다.
'[Study] > Reality Capture' 카테고리의 다른 글
[RC] 드디어 무료! 리얼리티 캡쳐의 대격변 1.4버전 Release [Feat. Epic Games] (0) | 2024.05.20 |
---|---|
[RC] Reality Capture 가격정책 변경 (1) | 2024.03.13 |
[RC] 리얼리티 캡쳐 1.3.2 릴리즈 (0) | 2024.03.04 |
[RC] 리얼리티 캡쳐 1.3.1 릴리즈 (0) | 2024.01.26 |
[RC] 리얼리티 캡쳐 1.2.2 릴리즈 (53) | 2023.06.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