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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udy]/Reality Capture

[RC] 리얼리티 캡쳐 1.2.2 릴리즈

by 누리 아카이브 2023. 6. 28.

 

안녕하세요 누리 아카이브입니다!

 

오랜만의 포스팅인데요 다행히 잘 살아 숨쉬고 있었습니다 ㅎ.

 

요즘은 초경량비행장치(드론) 1종 취득을 위해서 학원엘 다니고 있습니다.

 

원래 4종 수료증가지고 소소하게 드론 생활을 즐기며 살아왔으나, 큰 놈들(드론)가지고 더 재미있는 스캔생활을

 

즐기기 위해서는 1종 자격증이 필요하다고 생각했고 지금이 적절한 시기라고 생각해서 바로 수강신청하게 됐습니다.

 

드론 1종 취득 스토리는 조만간 정리해서 업로드하겠습니다.

 

각설하고, 제가 가장 좋아하는 프로그램인 Reality Capture가 며칠 전  Ver 1.2.2 릴리즈되었습니다.

 

같이 포토그래메트리 공부하는 친구를 통해서 알게되었고 패치 노트에 들어가보니

 

오~ 이거는 Ver 1.2.2가 아니라 Ver 1.3쯤 되어보이더라구요?

 

아래에 패치내용 공유드리겠습니다!

 

 

 

Reality Capture 1.2.2 Patch Note

 

RealityCapture 1.2.2.116899 Tarasque

 

www.capturingreality.com

 

 

여기서 눈여겨볼만한 내용들을 간추려보겠습니다.

 

1. 재구성 가능한 메쉬(폴리곤) 제한 사라짐

   저처럼 건축물이나 대지를 드론 촬영을 통해 포토그래메트리할 경우 넓은 범위를 정렬하게되면 보통 2억개정도의 메쉬

   (폴리곤)가 나오곤 합니다.

  

   지금까지는 GPU의 VRAM 용량이 아무리 높다고해도 최대 4천만개의 폴리곤 이상에서는 메쉬로 보여주지 못하고 

   포인트 클라우드 형태로 보여주었습니다.

 

   그렇게되면 최대로 활용할 수 있는 메쉬의 숫자가 4천만개로 제한될 수 밖에 없었고 Simplify(데시메이트)를 반드시

   4천만개로 줄여놓고 시작할 수 밖에 없기때문에 텍스쳐 손실을 감내해야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재구성 가능한 메쉬 숫자의 제한이 사라지게되어 온전한 작업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2. 프로세싱 속도 개선
 ① 200장 이하의 사진 정도의 프로세싱은 20% 빨라졌다고 합니다.
 ② 10,000장 정도의 사진의 경우 고사양 컴퓨터에서 최대 80% 프로세싱이 빨라졌다고 합니다.
 ③ 64thread 이상의 CPU에서 더욱 빨라지는 속도를 경험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다른 포토그래메트리 프로그램에 비해서 빠른편? 혹은 가장 빠른?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해왔습니다만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작업시간이 20%, 대단위 작업에서는 최대 80%까지 빨라졌다고 합니다.

      진짜 미친것 같아요.

 

3. 문제점 개선
 ① 더욱 정확한하고 샤프(선명)한 TEXTURE 추출
 ② Cache Crashes 문제 개선(캐쉬가 커서 스토리지의 남은 용량이 없다면, 프로세싱을 멈추고 알림)
 ③ 다른 툴로 더욱 쉽게 데이터 옮겨지게 개선
 ④ RC가 프로세싱 중에 다른 프로그램의 팝업창을 최대한 제한하여 보여주는 기능 추가

 

 

 

간추린 내용 외에도 Unreal Engine 5.1과 연계하여 작업할 때 발생하였던 몇가지 이슈들도 해결이 되었다고 합니다.

제가 Reality Capture를 가장 좋아하는 이유가 바로 이것인데요.

 

Unreal Engine 5 사용자의 입장에선 다른 포토그래메트리 프로그램들에 비해서 Unreal Engine 5와의 연계성이

점점 더 좋아지기 때문입니다.

조만간 기회가되면 빨라진 작업시간에 체감이 있을지?? 한번 테스트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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