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누리 아카이브입니다 ㅎ
부스스 일어나 여느때처럼 유튜브를 켜고 스터디하던 와중에 한가지 영상을 보게되었습니다.
Snapping Helper라는 플러그인인데요.
https://youtu.be/9qBDd7hApHA?si=rukpc0sG9KAVKu9P
저처럼 모듈형 모델링을 극혐하는 유형은 엔진에 배치할때 조차도 여러 액터들의 배치가 딱딱 들어맞지 않으면
성미에 차지가 않아 마음속에 어딘가 한구석 답답한 마음이 가시지 않은채로 살아가곤 했습니다.
그러나 우연히 보게된 이 플러그인...
오오오????
제 마음속 한켠에 자리잡은 답답함을 해소시켜줄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5분간 고민해보고 바로 결제했습니다.
언리얼 기본 기능 중에서도 v키를 이용하여 스냅하는 기능이 있었지만.
언리얼 엔진 공식 문서 - 액터 스냅
https://docs.unrealengine.com/5.0/ko/actor-snapping-in-unreal-engine/
액터 스냅
언리얼 엔진의 액터 스냅에 대해 살펴봅니다.
docs.unrealengine.com
가져다 붙이려는 면에 기즈모가 있어야된다는 점이 아쉬웠었습니다만 Snapping Helper 플러그인은 이동하려는 때마다
가져다 붙이려는 버텍스를 선택해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여러 대단한 기능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얘를 얘한테 가져다 붙이고 싶어'라는 작업을 직관적으로 쉽게 수행할 수
있어서 굉장히 만족한 플러그인이었습니다.
설치방법
1. 프로젝트 생성 후 라이브러리에서 '엔진에 설치'
2. 프로젝트 실행 후 SnappingHelper 플러그인 추가
3. Snapping Helper On
4. 가져다 붙이려는 버텍스를 선택한 뒤 Ctrl+Alt를 누른채로 붙이려는 버텍스 선택
5. 끝
마지막으로 엔진 내에서 사용하는 영상 첨부드립니다.
제 스터디 블로그를 찾아주시는 숙련자 분들의 소중한 피드백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또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블로그 게시물 검색해주시거나 댓글 남겨주십시오.
감사합니다.
'[Study] > Unreal Engine 5'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REAL] 구글 맵스 플랫폼 API를 활용해보자 Cesium Plugins (71) | 2023.07.28 |
---|